k뱅크 신용대출 실제사용 후기(금리인상 그래도 추천하는 이유)
작년 8월과 11월에 금융통화위원회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각각 0.25%씩 인상했어요. 물가상승과 가계부채 증가로 금리 인상은 정해진 것처럼 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. 보통은 년에 한번씩 올리는데 작년에는 엄청난 경제상황 때문인지 두 차례나 인상했어요.
기준금리 인상시 시중금리는 어떻게 될까?
시중금리=기준금리+가산금리에요.
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면, 대출의 최종 이자가 시중금리이며,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이 은행에 돈을 빌려줄 때의 금리, 가산금리는 은행에서 일반인에게 대출을 해줄 때 추가로 붙이는 이자를 말합니다.
그런데 k뱅크는 KORIBOR 연동 대출금리(3개월)를 사용합니다.
LIBOR금리와 KORIBOR금리란?
LIBOR금리
먼저 LIBOR금리는 London Inter-Bank Offered Rates 의 약자로 런던의 거대 우량 은행들 간의 거래에 적용되는 단기금리 입니다. LIBOR금리가 중요한 이유는 국제 은행 간의 거래에서 기준금리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.
KORIBOR금리
KORIBOR금리는 한국에서 통용되는 것으로 KOR+IBOR로 표현되며, 한국의 은행 간 대차시장에서의 단기 기준금리를 말합니다.
제가 경제 전문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설명은 이 정도에서 정리하겠습니다.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시중금리도 오르고 그로 인해 KORIBOR 연동 대출금리를 사용하는 k뱅크의 대출 이자도 올랐다는 것입니다.
k뱅크 신용대출 실제사용 후기
위의 이미지는 최저 기준의 신용대출 이자였는데, 약 1년 사이에 이율이 많이 올랐습니다. 최저 이자가 올랐으니 제가 사전에 받았던 대출들의 시중금리도 함께 올랐는데요, 첫 번째 대출의 금리는 2.88%에서 3.67%로 이율이 올랐고 두 번째 대출의 금리는 3.01%에서 3.67%로 이율이 올랐습니다.
금리는인상 되었지만 그래도 k뱅크 신용대출을 추천하는 이유
제가 조사해봤던 타 시중은행들의 이율 들 중 아직까지는 낮은 이자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k뱅크 신용대출을 추천드립니다. 다만 k뱅크 신용대출을 위한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조건에 충족하시는지 꼭 확인하시고 대출 신정하세요.
[k뱅크 신용대출 조건]
-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중이고, 연환산소득 3천만원 이상인 근로자이면서
-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 연금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
- 대출한도는 타 금융기관 대출이 있으면 그 금액 제외한 한도로 가능하며
-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만기일시상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.
'금융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신협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(공동인증서) 갱신 (0) | 2022.03.30 |
---|
댓글